티스토리 뷰

리뷰

멜킨 철봉과 고무나라 풀업 밴드

만능의 콥 2017. 12. 2. 17:05

안녕하세요. 콥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멜킨스포츠의 철봉과 풀업 밴드에요.~

그리고 힐링스포츠의 풀업 밴드도 있네요.


먼저 기본적으로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그립 패드는 제거 했어요, 개인적으로 푹신한 것 보다 하드 한게 좋아서요 ㅎㅎ






철봉 구매시 고려 했던 제품에는 '치닝디핑'과 '스파이더 철봉'도 있었는데 결국 일자 철봉을 사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치닝디핑은 놓을 곳이 없었고 가격이 꽤 있어서 포기했고요,

스파이더 철봉은 설치 위치가 낮아서 밑에 발이 닿아서 제외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철봉 손잡이에 감아준 배드민턴 그립입니다. 온라인에서 590원 정도 합니다. 배송비가 있어서 여러개 샀어요~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904125694&frm3=V2)





배드민턴 그립을 감아주고 풀업을 해봤는데 생각 보다 그립감이 좋지가 않더라고요. 왜그럴까 곰곰히 생각해보니, 일자 철봉 특성상 잡고 매달릴 때 철봉이 조금 돌아가게 되어 있는데 그게 거슬려서 그런 것이였어요...


자, 그래서 작업을 시작 했습니다. 이름하여 '철봉 고정하기' 작업 이에요.

먼저 이케아 드릴에 금속비트를 끼워 주시고요.





철봉을 단단히 고정한 후 요 지점을 드릴로 뚫어 줍니다. 왼쪽에 한개, 오른쪽에 한개 뚫어주시면 되요.~





자 이렇게 구멍이 잘 뚫렸으면 나사를 한개 씩 박아 줍니다. 나사도 왼쪽에 한개, 오른쪽에 한개 박아줍니다.





보이시나요? 자세히 보면 나사가 박혀있습니다. 이렇게 나사로 고정해 주면 철봉이 절대 돌아가지 않아요.~





작업 후에 쇠가루가 많이 떨어지니까 밑에 청소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자 완성 됐네요.ㅎㅎㅎ 그립을 추가로 더 감아 주었어요. 양쪽 끝 부분에 그립을 감게되면 분리 하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립을 제거해야 철거 할 수 있어요... 그러니 양쪽 끝 부분에 그립을 감으시려면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풀엄 밴드를 설치하고 한번 땡겨 봤습니다.





영상 한번 보시죠. 저의 헉헉 대는 모습을요.ㅋㅋㅋ

제가 기본 3개 정도 가능한데 풀업밴드를 사용하면 10개정도 합니다. 치트키 같아요. ㅎㅎㅎ




이렇게 풀업 밴드를 복수개 사용하면 운동이 더 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풀업 밴드 구매시에 아주 두꺼운거 한개 사지 마시고 쪼개서 사서 같이 쓰세요~

어차피 상위 레벨로 올라가면 두꺼운 풀업 밴드는 안쓰게 되니까요.




어쩌다보니, 풀업 밴드를 멜킨스포츠와 고무나라에서 한개 씩 구매 했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잘 고려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